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블로그 일반

워드프레스 RSS 피드 발행 개수 설정하기

by 디런치 2021. 3. 27.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으로 RSS 주소는 http://워드프레스주소/feed 이러한 식으로 되어 있다. RSS의 경우는 소셜미디어나 다른 플렛폼으로 자신의 피드를 발행하는 기능으로 다른 플렛폼에 자신의 RSS 주소를 입력해 놓으면 주기적으로 최신 글들을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트랙픽을 올리는 방법 중 중요한 방법이다.

 

필자의 경우는 최근 핀터레스트에 간단히 RSS를 등록하면 자동적으로 자신의 홈페이지의 글이 핀터레스트에 등록되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다. 만약 해당 글로 이동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길 바랍니다.

 

여하튼 알맞게 설정을 했지만, 최신글이 많이 등록되어도 일정의 숫자의 글만 등록되는 현상을 발견하고, 워드프레스 RSS 피드 갯수를 설정하는 방법을 찾아 보았다. 의외로 간단하게 이를 해결 할 수 있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admin 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설정"으로 들어간 후 "보여줄 가장 최근의 신디케이션 피드 수"라는 항목이 나온다. 이 부분이 바로 RSS 최신 피드 발행 개수를 설정하는 곳이다.

 

기본적으로 10-12개를 설정하지만, 만약 하루에도 수십개의 글이 등록되는 비교적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면 대략 추천하는 피드의 갯수의 최고는 300개 정도이다. 물론 더 높게 설정할 수 있지만, 그러면 피드를 불러내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됨으로 자신의 홈페이지에 하루에 얼마나 많은 글들이 쓰여지는지를 파악후 적당하게 설정하면 될 것이다.

 

추가로 위의 수를 조정 후 신규 글을 1개 작성해야 해당 피드 속 포함되는 개수는 갱신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