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Easy Digital Download 체크아웃 필드 주소(Billing Details) 숨기기

by 디런치 2022. 12. 12.

Easy Digital Download은 워드프레스 용 유용한 콘텐츠 쇼핑몰 플러그인이다. 필자의 경우는 우커머스보다 콘텐츠의 경우는 Easy Digital Download를 추천하는데, 문제는 국내 사용자가 별로 많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한 후기나 정보가 인터넷에 별로 없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필자의 경우는 일반 쇼핑몰이 아닌 콘텐츠 파일을 판매하려고 한다면 Easy Digital Download가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바이다.

 

여하튼 대부분 워드프레스 쇼핑몰의 결제 프로세스는 장바구니담기 이후 체크아웃 필드로 넘어가 실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 단계를 거치는데, 일반 쇼핑품목의 경우에는 배송을 위해서 반드시 체크아웃필드에 주소를 입력하는 란이 나온다. 하지만, 콘텐츠 판매의 경우에는 굳이 주소영역이 필요가 없다. 따라서 절차를 간소화 하기 위해서 체크아웃 필드 주소를 숨기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위와 같이 워드프레스 Easy Digital Download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쇼핑몰을 구축하였을 때 구매 진행 중 주소를 입력하라는 필드가 나타난다. 이 부분을 숨기기 위한 정보가 인터넷에 나와 있지만, 실제적으로 적용하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매우 쉽게 위의 영역을 숨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세금(Taxes) 기능을 해제하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는 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표시하고 실제 결제할 때 세금을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보통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을 표시함으로 세금 기능을 해제해도 크게 상관이 없다.

 

세금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위와 같이 좌측 설정 메뉴로 가면 우측 화면처럼 탭메뉴가 나오는데 'Taxes'로 들어가 Enable Taxes 를 해제해주면 된다. 이 세금 기능을 해제하면 체크아웃 필드에 주소 입력란이 나타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