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워드프레스 Easy Digital Downloads 로그인 이메일 인증 없이 reCaptcha 적용하기

by 디런치 2023. 3. 1.

필자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Easy Digital Downloads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판매하는 사이트를 운영중에 있다. Easy Digital Downloads는 우커머스에 비해 콘텐츠 쇼핑몰 전용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일반 상품이 아닌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매우 유용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의 경우 회원가입을 이메일인증을 통한 별도의 절차를 이용해서 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기피하게 하는 결정적인 원인을 제공한다. 그래서 Easy Digital Downloads의 경우는 [edd_login] [edd_register]과 같은 숏코드를 이용해서 이메일인증 없이 회원을 가입할 때 이메일 인증없이 바로 아이디, 이메일, 패스워드만 넣고 바로 회원가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수많은 봇들이 해당 쇼핑몰을 방문하여 거짓된 정보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최소한으로 방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reCaptcha이다. 구글에서는 무료로 reCaptcha 키를 발급해서 보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를 이용하면된다.

 

또한 친절히 워드프레스에 Easy Digital Downloads 전용 reCaptcha 플러그인이 있어서 이를 설치해서 로그인, 회원가입 시 reCaptcha를 통해 실제 사용자인지 인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검색에서 'Addonify reCaptcha For EDD"를 검색하면 쉽게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다.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다운로드 메뉴 항목에서 reCaptcha 탭을 누르면 위와같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시 reCaptcha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아래 클라이언트 키와 서버키를 요구하고 있는데, 이것은 바로 위 'sign up for an API key pair' 글자를 누르면 구글로 이동하여 키를 바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설정하면 회원가입폼 하단에 reCaptcha 인증항목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