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Easy Digital Downloads 결제창 이름 부분은 닉네임으로 변경하기

by 디런치 2022. 9. 3.

Easy Digital Downloads를 통해 다운로드 사이트를 구축시 결제페이지 즉, Check out 페이지를 다루는 것은 조금 까다로울 때가 있다. EDD의 경우 다운로드는 간단한 개인정보를 기입하도록 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아임포트를 사용할 때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넣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가입시 사용자들은 간단히 아이디(사용자 이름 또는 닉네임)을 통해 가입처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사용자의 본명, First Name과 Last Name은 별도로 기입하지 않아도 가입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체크아웃페이지에서 매번 본명을 기입해야하는 수고로움이 있다.

 

위와 같이 이메일 주소의 경우는 가입시 부터 기입하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체크아웃페이지에서 표시가 되고 있지만, 이름의 경우는 함수가 First Name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별로도 프로필을 수정하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시 매번 입력해주어야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이 가입시 필수적으로 넣는 사용자이름 즉, 닉네임을 불러오면 되도록 설정하면된다. 이를 위해 수정해야 하는 파일은 easy-digital-downloads 폴더 속 /includes/checkout/template.php 파일의 아래 부분을 수정해 주면된다.

 

 

이를 위해 160번째 줄 금방에 $customer = wp_parse_args( $customer, array.... 이 부분 뒷쪽에 'nickname' => '' 를 추가해준다.

 

두번째로 <input class="edd-input required" type="text" name="edd_first" placeholder="<.... 이 부분 중간에 First Name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위와 같이 nickname 으로 변경해주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