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EDD checkout 페이지에서 purchase-confirmation 넘어가지 않는 문제

by 디런치 2022. 4. 21.

워드프레스 Easy Digital Downloads(이하 EDD)는 구매절차 해당페이지의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checkout 페이지로 이동하고 여기서 다시 다운로드 목록을 확인하여 맨 하단의 "Download" 버튼을 눌러야 purchase-confirmation 페이지로 이동하여 비로소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checkout 페이지에서 purchase-confirmation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이것저것 살펴보았다가 관리자페이지에서 purchase-confirmation으로 확실히 넘어갔다는 것을 보았다. 그런데 보통 다운받으면 메일로 전송되는 영수증이 도착하지 않아서 혹시 checkout 페이지에서 purchase-confirmation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영수증 메일을 보내는데 그것이 보내지지 않아서 넘어가지 않는 건 아닐까? 라고 추측을 했다.

 

그리고 뉴스 기사를 검색해봤다.

 

내 워드프레스 wp smtp는 다음메일로 연결되어 있는데 현재 그것이 먹통이란다... 그래서 급하게 지메일로 변경하였더니 purchase-confirmation 페이지로 넘어갔다.

 

즉, 결론은 체크아웃 페이지에서 구매 확정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영수증을 이메일로 보내게 되어 있는데, 이메일 서버가 먹통이 되면 다음 페이지로 진행이 안되었던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