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easy digital downloads 원화(₩) 표시하기

by 디런치 2022. 2. 4.

easy digital downloads(이하 EDD)는 콘텐츠 전용 쇼핑몰을 구축할 때 매우 유용한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이다. 필자가 여러번 소개했듯이, 워드프레스 용 쇼핑몰 구축 플러그인 중 우커머스가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것은 사실이나, 콘텐츠 판매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는 EDD를 추천한다.

 

하지만, EDD를 이용해서 콘텐츠 쇼핑몰을 구축할 때 몇가지 해결해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직 EDD는 세계 통화 중 원화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다는 것과, 결제시스템을 입힐 때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국내 PG와 연동하는데 좀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두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국내 PG 결제 연동 모듈을 제공하는 '아임포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위와 같이 EDD 설정화면에 가면 통화 목록에 원화는 제공되지 않는다. 이렇한 경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서 "아임포트" 검색어로 검색하면 아래 EDD 전용 아임포트 플러그인을 볼 수 있다.

 

 

이것을 설치하고 활성화 하면, 앞서 보았던 EDD 설정화면에 원화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욱이 아임포트를 이용하면 국내 PG사를 연결하여 결제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아임포트는 무료 플러그인이며, 결제시스템을 이용해서 PG사를 연결해서 별도로 수수료를 가져가지 않는 완전한 무료 프로그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