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EDD 아임포트 설정시 '필수정보[LGD_BUYER] 누락입니다' 문제해결

by 디런치 2022. 2. 4.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 EASY DIGITAL DOWNLOADS(이하 EDD)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콘텐츠를 판매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사용자수로 보면 우커머스가 단연 후기도 많고, 연동모듈도 많이 있지만, 우커머스는 근본적으로 쇼핑몰을 위한 플러그인임으로 실물 판매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다. 하지만, EDD의 경우는 실물이 아니니 디지털 콘텐츠 전용임으로 보다 근본적으로 콘텐츠를 판매하려는 판매자에게 유용하다.

 

기반+플러그인+결제시스템, 이렇게 세개로 콘텐츠 판매 쇼핑몰을 한다면, 워드프레스+EDD+아임포트 이러한 구성으로 간단하게 설치만 하면 기본적으로 콘텐츠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

 

오늘은 EDD용 아임포트 연결시 오류 중 '필수정보[LGD_BUYER] 누락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EDD를 설치 후 EDD 전용 아임포트도 설치하였는데, 결제창에 위와 같이 '필수정보[LGD_BUYER] 누락입니다' 라는 문구나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대부분의 PG사의 테스트는 문제 없었지만, 토츠페이먼츠와 함께 몇몇은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서 진행이 안되었다.

 

여러가지 서치해본 결과 원인은 간단했다. 각 PG사 마다 결제시 요구하는 정보가 다 다르며, 토츠페이먼츠의 경우 "이름"을 반드시 전송해주어야 진행이 안되는데, 워드프레스의 경우 대부분은 회원가입시 아이디만 설정하고 이름을 설정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문제였다. 

 

특히 EDD 추가 플러그인 가운데 결제창의 정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Easy Digital Downloads - Checkout Fields Manager'라는 추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결제창을 간소해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구매자로부터 얻을 수 있는데, 바로 이 플러그인은 CSS값 자체가 달라서 아임포트에서 대응하고 있지 않은 듯 하다. 

 

결국 Easy Digital Downloads - Checkout Fields Manager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다면, 이를 삭제하면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