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easy digital downloads 워드프레스 썸네일 라벨 기능 사용하기

by 디런치 2022. 9. 3.

easy digital downloads는 우커머스에 비해서 사용기나 공개된 플러그인들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필자는 easy digital downloads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데, 이유는 우커머스는 쇼핑몰 전용 플러그인이라면 easy digital downloads는 소프트웨어 쇼핑몰 전용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확실한 목적이 부합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여하튼 easy digital downloads으로 콘텐츠를 판매할 때 검색 화면의 썸네일(Featured Image)의 라벨을 붙여 사용자로 하여금 특별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필요하였다. 우커머스의 경우에는 다양한 유무료 플러그인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나 easy digital downloads의 경우는 유료로 제공되는 플러그인 두개가 있는데 첫번재는 'EDD Advanced Product Labels'와 'EDD Downloads Labels' 가 있으나 두개 모두 페이팔로 결제를 해야 하는데, 필자의 경우는 페이팔 결제 등록이 되지 않아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였다.

 

그러던 중 하나의 플러그인을 찾았는데, 이름은 'FSM Custom Featured Image Caption'이다. 썸네일 아래 특정문구(캡션)을 넣을 수 있는 플러그인인데 이를 활용하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성공했다.

 

 

먼저 플러그인을 설정하고, 아래와 같이 세팅해야한다.

 

 

 

위의 내용을 파악하자면, 썸네일 아래 캡션이 붙는 것을 position: absolute를 사용해서 썸네일과 겹치도록 설정하였으며 우측과 상단의 여백을 주어 특정 위치에 캡션이 나오도록 하였다.

 

그리고 하단 옵션 가운데 첫번째인 HTML을 출력하도록 설정해야한다. 이유는 필자의 경우는 글자가 아닌 이미지를 캡션의 위치에 출력할 것이며, 이미지 출력을 위해서는 html 명령어를 아래와 같이 넣어야 하기 때문이다.

 

 

위와 같이 캡션을 넣는 곳에 html 로 이미지를 부러오면 썸네일에 해당 이미지를 불러 올 수 있다.

 

위와 같이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