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누락된 폰트 찾기

by 디런치 2023. 12. 24.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간혹 ai 파일을 다운받았거나, 타인의 작업본을 받았을 때 폰트가 윤곽처리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폰트가 내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 폰트가 원 작업과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는 아래와 같이 폰트가 누락되었다고 친절하게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안내해준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ai 파일을 오픈하는 경우 폰트 누락이 생길 때 이렇게 "없는 글꼴이 기본 글꼴로 대체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는데, 이러한 경우는 해당 이미지 파일에 사용된 폰트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위의 창에서 알 수 있듯이 어떠한 폰트가 누락되었으며, 해당 폰트의 이름이 상단에 뜨기 때문에 이것을 내 컴퓨터에 설치하면 된다.

 

해당 창을 닫아버린 경우에는

 

 

 

위와 같이 상단 "문자" 탭에서 "글꽃 찾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누락된 폰트의 목록을 볼 수 있으며, 해당 창에서 누락된 폰트를 대체하는 폰트를 지정하거나 해당 폰트를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도록 어도비에서는 지원하고 있다.

 

해당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https://helpx.adobe.com/kr/illustrator/using/find-missing-fonts.html

 

누락된 글꼴 찾기 (Adobe Fonts 워크플로)

 이 릴리스 이전에, 대체된 글꼴 강조는 문서 설정 대화 상자에서 사용할 수 있었으며, 파일별 설정이었습니다. Illustrator CC 2014 릴리스부터 이 옵션은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

helpx.ado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