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무료 일러스트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 어반브러시

by 디런치 2023. 3. 28.

무료 일러스트 다운로드 사이트는 국내외에 다양하게 있지만, 대부분 해외 사이트의 경우는 국내 환경에 맞지 않거나 국내의 기념일이나 행사에 사용하기에도 다소 부족한 점들이 많이 있다. 국내에도 게티이미지와 같은 이미지 뱅크 사이트들이 있지만, 대부분 거의 모든 자료가 유료다운로드 자료이며,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그 수가 매우 적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어반브러시라는 사이트는 국내 기반의 무료 일러스트 공유 플렛폼이다. 물론 모든 이미지가 무료는 아니고 몇가지 제한 사항이 있지만, 국내환경과 정서가 담겨 있는 다양한 이미지가 공유되어 있고, 재판매나 고정로고 사용이 아니라면 다운받을 수 있는 이미지는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사이트 방문하기 클릭 

 

 

위와 같이 검색창이 있고,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한글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이미지가 검색이 된다. 

 

검색된 이미지 가운데 썸네일 우측 상단에 'PREMIUM" 또는 "ONLY ONE"이라는 벳지가 달려 있으면 이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유료구매 후 다운로드가 가능한 상품이며, "PERSONAL"이라는 뱃지가 달려 있으면 개인사용만 허락이 되는 이미지로 분류가 된다.

 

특히 어반브러시의 특징은 그 출처가 명확하다는 점에 있다. 해당 이미지를 등록한 디자이너를 해당 이미지 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이 디자이너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여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한국정서에 맞는 무료 일러스트가 필요하다면 어반브러시를 강력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