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Autel ap200 오류메시지 시리얼 넘버 유출?

by 디런치 2023. 11. 16.

자동차 관리 특히 디젤 자동차를 타는 운전자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예전에는 작은 고장오류 코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비소나 센터를 만드시 방문해야했지만, 이제 온라인에서 다양한 정보가 교류되고 있으면, 일반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진단기들도 많이 있어서 관리하는게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특별히 Autel ap200 제품의 경우는 OBD2 방식의 진단기 중 판매가가 조금 높은 편이긴 하지만, 2-3만원대의 진단기에 없는 DPF 등 디젤 자동차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Autel ap200의 경우 반드시 회원가입 후 제품을 등록해야 하며, 제품을 구매 시 1사용자 1브랜드만 무료로 제공되고, 추가로 다른 브랜드의 자동차를 진단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용을 내야한다. 여하튼 Autel ap200은 기계만 있다고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리얼 넘버로 어플과 바인딩해야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위와 같이 "상품이 바인딩되었습니다" 또는 "Product has been bound"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메시지의 해석이 다소 애매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이미 다른 계정에 시리얼 넘버가 등록되어 있다는 뜻이다.

 

시리얼넘버가 유출되었거나, 중고로 구매시 이전 사용자가 등록했기 때문이며, 한번 등록된 시리얼넘버는 초기화할 수도 다른 계정으로 이전하기도 힘드니 이러한 경우 판매처에 꼭 문의하여 해결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