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다국어에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가운데 익히 잘 알려진 방법은 바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필자의 경우 이러한 다국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는데,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한다면, 한국페이지의 속도에 비해 다국어 플러그인으로 불러오는 페이지의 경우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다.
그러던 중 크게 효과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의 딜레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Gtranslate 플러그인의 설정 페이지를 보면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그 가운데 'Auto switch to browser language' 라는 항목이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접속 했을 때 사용자의 국가에 맞추어 불러 낼 번역본을 자동으로 선택되게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다국어 플러그인들은 이런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끄라고 조언을 한다. 사용자가 접속했을 때 사용자의 환경을 먼저 파악하고 알맞은 언어를 불러내는 기능이라 유용하지만, 그러한 과정 속에 딜레이를 발생 시킨다.
특히 대부분은 검색의 포털을 통해서 접속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이미 번역되어 있는 페이지를 통해서 접속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크게 필요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와 같이 검색환경을 통해서 접속하는 유입이 많은 경우는 해제해서 조금이라도 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