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Plugin-organizer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충돌 해결하기

by 디런치 2023. 9. 13.

필자는 Plugin-organizer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통해서 특정 페이지 마다 플러그인의 활성화 여부를 조절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데이터베이스가 꼬여서 그런지, Plugin-organizer 플러그인을 실행하며, "워드프레스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계속 뜨고 페이지 진행이 되지 않는 상황이 되었다.

 

워드프레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 일반적으로 플러그인의 이유 때문인 경우가 많은데, 그러할 때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한 후 하나씩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면서 웹사이트가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면, 현재 문제가 되는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다.

 

플러그인을 새로 설치하거나 롤백(구 버전)을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데이터베이스에 뭔가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워드프레스는 데이터베이스의 값을 남겨놓기 때문에 클린 삭제하기 어렵다. 이러한 경우 해당 하는 플러그인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찾아서 완전히 삭제 후 플러그인을 다시 설치하면된다.

 

Plugin-organizer 데이터베이스

 

Plugin-organizer 플러그인의 경우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은 아래와 같이 wp_po_plugins이다. 이 테이블의 우측에 '삭제'를 눌러 완전히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하였다. 대부분은 phpMyAdmin에서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볼 수 있다.

 

 

그리고 해당 플러그인을 다시 설치하였더니 정상적으로 플러그인이 실행되고, 충돌현상도 일어나지 않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