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Gtranslate 로그인 문제 해결방법

by 디런치 2023. 2. 27.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다국어 사이트로 만드는 경우가 있다. 필자도 여러 다국어 플러그인을 사용해봤지만, 대부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해야하는데, 비교적 저렴하게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하는데 Gtranslate  플러그인이 가장 가성비가 좋은 듯하다.

 

 

여하튼 이 플러그인으로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어 놓으면 서버에 다국어 페이지가 없더라도 자동은 번역을 해주고 그것을 검색사이트에서 검색되도록 인덱싱까지 해준다. 그런데 몇가지 문제점이 있을 수 있는데, 필자의 경우 한글(원문)의 사이트에서 로그인인을 하면 제대로 되지만, 번역된 영문 페이지나 일본어 페이지 등에서 로그인을 하면 리디렉션이 한글 사이트로 돌아가 버리는 문제점이 발생되었다.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았지만, 해결책은 없었으면, 로그인후 리디렉션을 보니 www.도메인.com  이렇게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www.도메인.com/워드프레스설치경로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다국어 페이지가 www.도메인.com/en 이렇식으로 로그인 후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www.도메인.com/en/워드프레스설치경로로 넘어가면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어 한글 메인으로 돌아가는 상황이 되는 것이었다. 

 

여하튼 필자가 언젠가 로그인 후 페이지 이동 경로를 설정한 것 같아서 그 함수를 찾으려고 테마 function.php를 살펴보아도 찾을 수 없었다. 결국 로그인 후 리디렉션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로그인 후 워드프레스설치경로를 제외한 도메인 주소로 리디렉션을 설정해주고 해결이 되었다.

 

필자가 사용한 로그인 후 리디렉션 플러그인은 LoginWP 이며 이 플러그인을 통해서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 주소로 이동하도록 설정하면 다국어 페이지에서도 로그임하면 다국어페이지 메인으로 리디렉션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