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콘텐츠판매 사이트 구축 에스크로 네이버페이 가입문제

by 디런치 2022. 12. 15.

우리나라는 쇼핑몰 천국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쇼핑몰이 굉장히 발달되어 있는 나라이다. 쉽게 카*24나 고*몰 등에서 쇼핑몰을 구축할 수 도 있으며 네이*스토어팜 등에서도 쉽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실물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등의 쇼핑몰에만 해당하고 콘텐츠를 판매하는 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물론 콘텐츠 스톡 사이트에 판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신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별도의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여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대부분은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사이트를 구축해서 우커머스나 Easy Digital Downloads(EDD)등의 플러그인으로 콘텐츠 판매 사이트를 구축한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에 결제시스템을 넣기 위해서 에스크로 등을 등록하는데, 우리나라에는 다양항 에스크로 서비스가 많이 있는데, 실제로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간편결제 시스템을 많이 이용하는데, 특별히 네이버페이의 경우는 네이버 사용자 만큼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있다.

 

그래서 필자는 네이버페이에 콘텐츠 판매 사이트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청을 해보기로 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결론은 콘텐츠 판매는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답변이다. '비실물 상품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경우 네이버페이 취급을 제안하는 상품군으로 주문형 입점이 불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여전히 국내에서는 콘텐츠 기반의 쇼핑몰을 구축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