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업/애플

아이패드 화면먹통일 때 강제종료 강제 재부팅 방법

by 디런치 2023. 1. 24.

필자는 현재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사용하고 있다. 다양한 애플기기가 있지만, 아이패드의 활용성의 최고는 바로 '독서'용이기 때문에 최대한 가볍과 너무 작지 않은 크기 때문이다.

 

여하튼 이유가 무엇이든간에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면 화면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강제 종료방법을 잘 몰라서 헛갈려 하는 경우가 있다.

 

필자의 경우 위의 화면에 보이는 팝업 알림창 닫혀지지 않는다. 위의 화면의 파란색의 '허용안함'과 '허용'을 눌러 봐도 창은 닫혀지지 않는다. 그래서 종료하기 위해서 상단의 터치아이디 버튼과 볼륨키를 눌러 종료하려고 하였다. 여튼 세로로 세웠을 때 상단의 버튼과 볼륨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뜬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저 팝업창이 닫히질 않기 때문에 '밀어서 전원끄기' 부분에 터치가 안되는 상태가 되었다. 혹시나 터치아이디 버튼과 볼륨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될까했지만 그 방법도 되지 않는다.

 

그래서 열심히 네이버와 구글을 찾아보았다. 사실 애플 공홈에서 아주 간단히 강제 재부팅의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다.

 

그런데 여기서 무엇이 상단버튼이고 볼륩 버튼도 위아래 두개가 있어서 위쪽 볼륨 버튼을 상단버튼으로 오해해서 베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10일동안 기다렸다는 네이버의 블로그 글을 보았다. 

 

그래서 번호를 붙여보았다.

 

1 : 상단버튼

2 : 볼륨 UP

3 : 볼륨 DOWN

 

이렇게 보면된다.

 

따라서 강제 재부팅의 방법은

 

2번 누르고, 바로 3번 누르고, 바로 1번을 누르는데, 마지막 1번은 화면이 꺼지고 애플로고가 보일 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패드 강제 재부팅을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