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업/애플

애플펜슬 1세대 USB-C 타입 아이패드 어댑터 없이 페어링 연결하기

by 디런치 2023. 1. 14.

꽤 오랫동안 애플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구형이 된 모델이라서 호환이 안되어 그냥 보관만 하거나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특별히 애플펜슬 1세대의 경우 충전이나 페어링 방식이 라이트닝케이블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 USB C타입을 지원하는 아이패드에 페어링하는게 어렵다.

 

애플에서는 1만원대의 어탭터를 판매해서 기존의 1세대 애플펜슬 유저들이 페어링이나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최신 애플펜슬 1세대를 구매하면 이 어텝터를 함께 준다고 한다. 그러나 예전에 가지고 있었던 1세대 애플펜슬의 경우는 어텝터를 반드시 구매해야한다고 한다.

 

그런데 어텝터 없이 페어링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한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Lightblue 라고 검색하면 주먹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어플이 보인다. 이것을 설치한다.

 

 

그리고 앱을 열면 위와 같이 주위의 블루투스 기기들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애플펜슬이라고 뜬다. 만약 안 뜬다면 애플펜슬이 잠자기 모드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서 애플펜슬 박스에 있는 젠더로 충전하거나 라이트닝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는 아이폰에 꽂았다가 빼면 잠자기 모드가 해제 되면서 목록에 뜬다.

 

 

연결이 되면 블루투스 페어링 요청이라는 창이 뜨고 항목에 그냥 '1234'를 쓰고 페어링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위와 같이 뜨고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이후 애플펜슬은 잘 사용할 수 있다.

 

 

* 여기서 만약에 목록에는 뜨는 페어링이 안되거나 Timeout 메시지 창이 뜬다면, 이 애플펜슬이 다른 아이패드에 연결된 이력이 있어서 그러한 경우가 있는데 필자의 경우는 기존에 연결해서 쓰던 아이패드가 있어서 그곳에의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 애플펜슬 기기 삭제를 하고 다시 연결하고 싶은 아이패드로 시도해 보니 잘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