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업/애플

맥북 osX에서 마우스 버벅임 또는 끊김현상 몬터레이 해결방법

by 디런치 2022. 12. 13.

맥북이나 아이맥 등과 같이 osX 운영체제 가운데 몬터레이 처럼 최근 운영체제 버전에서는 블루투스 초기화 항목이 사라져서 쉽게 블루투스 간섭이나 버벅임 등이 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이 까다롭다.

 

터미널을 열어서 명령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방법은 여기 클릭) 터미널을 열고 문자를 넣어야 한다는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해당 블루투스를 접속 해제 했다가 다시 접속해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한다.

 

 

먼저 위와 같이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블루투스 메뉴로 가면 하단에 '메뉴 막대에서 Bluetooth 보기'를 체크 해서 우측 상단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이도록 설정한다.

 

 

 

키보드의 shift 키와 option 키를 동시에 누른 후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해 주면 버튼을 누르지 않을 때에 비해 다양한 메뉴가 추가로 더 나온다.

 

 

그리고 현재 연결된 블루투스 장치를 파란색상의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는데, 버벅이는 마우스에 해당하는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잠시 연결이 해제가 되었다가 다시 재연결이 된다.

 

 

필자의 경험한 터미널을 통해서 블루투스 재설정을 하는 방법을 해도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되지만, 장기간 사용시 다시 발생되어서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재연결을을 한 후 비슷한 효과를 경험하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