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인지로버 이보크 Transmission Fault 오류 해결하기

by 디런치 2023. 1. 19.

필자는 레인지로버 차량 특유의 승차감을 매우 좋아해서 차량을 이보크와 보그 두개를 운행한다. 탈도 많고 말도 많은 차량이지만, 승차감과 퍼포먼스에 있어서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다만, 국내 수리센터가 많지 않고, 일반적인 국내, 독일의 차량과 달라서 일반 카센타에서 수리할 수 없고, 정식센터가 아니더라도 랜드로버 차량 전문점을 찾아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레인지로버 차량을 운행하는 차주라면 기본적으로 몇가지 지식이나 체크방법, 고장시 대처법 등을 미리 알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는 트렌스미션 오류 메시지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해당 이미지를 보면 "Transmission Fault Select Park Before Engine Stop"이라는 메시지가 떴다. 트랜스 미션 오류가 있으니 기어를 P로 맞추고 엔진을 끄라는 메시지이다.

 

이러한 경우 거의 90%이상은 트랜스미션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2차 베터리의 전압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요즘은 메인 베터리, 보조 보터리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차량이 많은데, 이보크의 경우는 조수석 글로브 박스 아래 2차 베터리가 있다.

 

 

위의 사진은 조수석 글로브 박스 아래 있는 2차 베터리 사진이다. 그런데 문제는 랜드로버의 부품이 그러하듯 구하기가 참으로 어렵고 가격도 비싸다는 것이 문제이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이 베터리는 랜드로버 마크만 달려있을 뿐 사실 베터리를 아는 분들은 일반적인 규격의 베터리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서 네이버 등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찾아보니 같은 사이즈에 같은 전압을 가지고 있는 베터리를 발견했다.

 

바로 로케트 밧데리에서 나오는 동일한 규격의 베터리이다. 동일한 사이즈이고 12V로 전압도 동일하다. 이 베터리는 랜드로버 뿐만 아니라 벤츠 등 독일 자동차에 들어가는 보조베터리 규격과도 동일한데,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구매 후 교체해주었다.

 

이 베터리를 교체 한 후 앞서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고 있으며, 한달 넘게 타고 있는데 이상이 없다. 만약 트랜스미션 오류가 난다면, 위의 베터리를 구매해서 교체해 보는 걸 추천하지만, 언제나 선택은 각자의 몫이고 가장 좋은 방법은 카센터를 가는 방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