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easy digital download

easy digital downloads 에서 숏코드 edd_price 알아보기

by 디런치 2020. 8. 12.

디지털 콘텐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많은 분들이 디지털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플렛폼을 찾고 있을 것이다. 물론 자신이 플렛폼을 만들어서 콘텐츠를 판매하거나 중계하는 일을 한다면 무엇보다도 더 좋겠지만, 방대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한 확실히 어려운 시장이긴하다.

 

여하튼 콘텐츠 판매를 위한 웹사이트 개설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워드프레스에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한다. 사용자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후기도 많고, 배울 수 있는 자료들이 많다는 것을 뜻한다. 하지만, 우커머스 못지않게 해외에서는 콘텐츠 판매를 위해서  EDD(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유는 우커머스는 콘텐츠 전용 쇼핑몰을 위한 플러그인이라기보다는 기본적으로 쇼핑몰을 위한 것이며, edd의 경우는 순수하게 콘텐츠를 위한 플러그인이기 때문이다.

 

 

 

필자는 EDD의 사용법도 간간히 업로드 하겠지만, 이번에는 특별히 숏코드 edd_price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다.

 

콘텐츠 판매 쇼핑몰 웹사이트를 구축하다보면, 특정한 곳에 해당 콘텐츠의 가격을 표시할 필요가 있다. 이의 편리성을 위해서 EDD는 간단히 숏코드를 이용해서 해당 콘텐츠의 가격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그 숏코드가 바로 [edd_price]이다. 특별히 특정 콘텐츠의 가격을 명시하고 싶다면, 해당 콘텐츠가 업로드되어 있는 페이지 번호를 알아내어서 [edd_price id='XXX']를 넣아면 된다.

 

하지만, 섬네일들이 나열되어 있는 메인페이지나 특정 페이지가 아닌 리스트 형식의 페이지에서 각 이미지의 가격을 표시하고 싶다면, 위의 숏코드로는 되지 않는다. 이때에는 <?php edd_price()>를 넣어주어야 제대로 표시가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