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가상 시뮬레이션 훈련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은 즈위프트이다. 즈위프트도 처음 출시할 때에는 무료 훈련 프로그램이었지만, 이용자 수가 늘어감에 따라 유료로 전환되었고, 계속 그 비용을 늘리고 있다. 즈위프트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많은 여러 사용자들과 가상으로 훈련도하고, 같이 가상 세계에서 라이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다소 부담될 때도 있다.
물론 매일매일 적어도 일주일이 2-3번 이상 즈위프트를 한다면 당연히 즈위프트가 좋겠지만, 어쩌다 한번 가상 라이딩을 하는 경우 무료 즈위프트 프로그램을 찾는 경우가 있다.
필자가 예전에 RGT Cycling 이라는 즈위프트 무료 대체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다(https://namedia.tistory.com/171) 하지만, 이 프로그램의 경우는 현재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이다. 그래서 다른 즈위프트와 유사한 다른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사이트의 주소는 https://www.mywhoosh.com/ 이다. 위아ㅣ 사진과 같이 거의 즈위프트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며, 맵이나 워크아웃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중요한 것으로 무료 프로그램이다.
그래픽도 이정도이면 즈위프트에 비해 80-90% 정도까지는 나오는 것으로 보이고, 사용자도 현재 꽤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스트라바와의 연동도 가능해서 자동으로 가상 라이딩 후 자신의 스트라바 계정에 로그를 올릴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