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아임포트 결제연동 Easy Digital Downloads 업데이트 시 오류

by 디런치 2023. 10. 3.

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로 콘텐츠 쇼핑몰을 제작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다만, 워드프레스 자체가 해외 유저들이 많고, 국내에서는 워드프레스를 대체할만한 서비스들이 많이 있어서 충분한 후기들이 없기 때문에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만드는데에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워드프레스 + Easy Digital Downloads 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판매하는 쇼핑몰을 만들었고, 정말 고맙게도 아임포트 라는 회사가 Easy Digital Downloads용 결제연동 플러그인을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쇼핑몰에 결제시스템을 올릴 수 있었다. 

 

하지만, 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이 최근 버전업이 되었고, 이로인해서 다수의 플러그인과의 호환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는 Easy Digital Downloads가 업데이트되면서 유료로 구매한 테마와의 호환문제가 발생하여 체크아웃페이지에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여 다시 Easy Digital Downloads를 롤백하여 업데이트 이전의 버전을 사용중이다.

 

두번째로 Easy Digital Downloads 업데이트로 인해서 아임포트 결제플러그인 역시 작동하지 않으며, 아임포트를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쇼핑몰 접속 자체가 불가한 상황이다. 필자는 최신 워드프레스와 Easy Digital Downloads를 클린으로 설치하였고, 아임포트 플러그인을 설치하였는데 바로 접속이 불가가 되었다.

 

 

아임포트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 후 후기를 보니 위와같이 필자에게만 해당하는 문제는 아닌것으로 보인다. 쇼핑몰의 경우는 하나하나 제품을 등록하는 일이 여간 어려운이 아니라서 이렇게 실컷 다수의 제품을 등록시켜놓았는데, 특정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아버리면 그동안 쌓아놓은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경우가 있다.

 

물론 Easy Digital Downloads를 다시 롤백하면 아임포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최근 Easy Digital Downloads는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며, 이 업데이트를 다른 플러그인들이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라 볼 수 있는데, 워낙 국내 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 유저들이 적어서 과연 아임포트 측에서 이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 최근 고객센터와 통화했을 때 직원이 아임포트는 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던 것이 기억이 난다. 

 

그러나 현재까지도 아임포트 홈페이지에서는 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을 지원하고 있다는 글과 함께 메뉴얼까지 있다. 이 문제를 조속해 해결해 주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