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구글애드센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별로 애드센스 숨기기

by 디런치 2022. 12. 24.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운영하거, 애드센스가 적용될 수 있는 티스토리 등에서 페이지별로 또는 카테고리별로 애드센스를 표시하거나 숨기는 기능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예컨데, 쇼핑몰의 경우 소비자가 상품상세페이지에서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프로세스 중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는 매출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유료제품의 카테고리에서는 애드센스를 숨기고, 유료가 아니거나 상품과 관련 없는 카테고리에서는 표시하는 것이다.

 

먼저 이렇게 특정한 조건을 주고 애드센스를 표시하거나 숨길 때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먼저 애드센스 코드가 들어가 있는 부분을 div로 이름을 정해서 묶어 준다.

 

위의 애드센스 코드를 보면 상단에 <div class='adsbygoogle'>이라고 시작하고 가장하단에 </div>로 묶어 주었다. 따라서 해당 애드센스는 adsbygoogle 이름으로 묶어 주었고, 이 이름을 특정 조건을 걸어서 보이거나 숨기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워드프레스 기준으로 외모 > 사용자 정의 항목으로 들어간 '추가 CSS'에 아래와 같이 코드를 추가해주었다.

 

 

위의 내용을 보면 카테고리 중 premium의 슬러그로 네이밍되어 있는 페이지에서 div로 adsbygoogle 로 묶여진 부분을 display: none 이라고 명령을 주어서 숨긴다는 것이다. 따라서 다른 카테고리에서는 표시가 되지만, premium 이라는 카테고리에서는 해당 구글애드센스가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를 응용하면 특정 페이지에서 애드센스를 표시하고 싶자 않다면, category-premium 대신 page-id-1 로 바꾸면 페이지 아이디가 1로 되어 있는 페이지에서는 해당 div 항목으로 표시되지 않게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