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무료 다운받기 하면 안되는 이유

by 디런치 2022. 9. 6.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들 가운데 유료상품으로 일정기간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거나 최초 1회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 유료 플러그인들이 다수 존재한다. 유료 라이센스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이러한 유료 상품을 온라인에 공유하여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같은 경우 코딩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들이 이러한 플러그인을 사용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것인 악성코드를 심어 놓아서 일부 정보를 훔쳐가거나 웹사이트를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리는 경우들이 있는데 하나의 예를 들자면, 워드프레스 경로/WP-contents/mu-plugin/rms_unique_wp_mu_pl_fl_nm.php 이러한 파일을 생성하여 정보를 빼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파일은 아무리 지우려고 해도 지워지지 않고, 계속 생성되는 특징을 보인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문제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한 후 위의 파일을 삭제하면 된다. 이 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개발회사에서 유포되는 것을 막기위해 크게 문제는 없지만, 작동이 되지 않게 만들거나, 크랙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sql을 무한대로 작동시켜 서버를 다운시키기도 한다. 

 

결론적으로 절대 유료 플러그인이 구글에 검색되어 다운로드 된다고 해서 받아서 서버에 설치해서는 절대 안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