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Siteorigin-widgets 너무 많은 CSS 생성 문제

by 디런치 2021. 9. 4.

필자는 워드프레스 편집기로 Siteorigin-widgets를 자주 사용한다. 이미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Elementor 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할 것이지만, Elementor는 생각보다 무겁고 생각보다 편집의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그래서 그보다는 쉽고 간단한 Siteorigin-widgets를 사용한다. 

 

하지만, 모든 워드프레스의 플로그인들은 저마다 오류나 예상치 못한 버그들이 존재하는데 필자의 경우는 wp-content/uploads/Siteorigin-widgets 폴더에 수많은 CSS파일들이 생성되는 문제를 겪고 있다. 몇일만 지나도 수만건의 CSS 파일들이 아래와 같이 생성된다.

 

 

물론 파일용량이 매우 적어서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너무 많은 파일 수를 만들어 내다 보니 서버쪽에 무리가 가는 현상이 발생했다. 사실 이 CSS 파일들은 일종의 스타일시트라서 그 파일을 삭제해도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삭제해주어서 관리했는데 이게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해외 포럼이나. Siteorigin-widgets 웹페이지의 질문과 답변 페이지에서 해당 문제를 검색해도 뚜렷한 대안책이 없으며, CSS 정리해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라는 답변뿐이었다. 물론 필자도 CSS 정리해주는 플러그인을 사용했지만, 결과는 실패이다.

 

그래서 방법을 찾던중 이 폴더의 권한을 높여서 이 폴더에 파일 생성자체를 못하게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해당 폴더의 권한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였다.

 

 

말그대로 이 폴더에는 어떠한 파일도 생성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렇게 웹사이트를 몇일 운영해 보았는데, 딱히 문제가 되는 오류나 버그를 찾지 못했다.

 

만약 찾게 된다면 다시 글을 보충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