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UpdraftPlus 백업 오류 문제 해결하기

by 디런치 2021. 8. 20.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백업 플러그인 가운데 UpdraftPlus는 매우 유용한 플러그인이다.

스케줄 일정을 잡아 놓으면 알아서 플러그인이 워드프레스의 DB는 물론 파일도 압축해서 특정 서버에 저장시킬 수 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필자가 운영중인 웹페이지의 UpdraftPlus에서 백업을 완료하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났다.

 

일반적으로 백업을 하면 위와 같이 그래프로 진행상황이 나오고 어떠한 테이블을 백업 중인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진행 중 " Las log Massage"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진행이 되지 않았다.

 

"[Warning] Table wp_posts has very many rows (2651423) - we hope your web hosting company gives you enough resources to dump out that table in the backup. If not, you will need to either remove data from this table, or contact your hosting company to request more resources."

 

이러한 경우가 발생되면, 플러그인은 시간 차를 두고 재차 시도를 한다. 사실 해당 테이블에 너무 많은 내용이 있어서 잠깐 여유를 두고 진행하면 다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경우는 아무리 기다려도 진행이 되지 않는다.

 

"errors occurred whilst backing up the tables; will cease and wait for resumption"

 

이러한 경우는 현재 진행중인 테이블에 문제가 발생되어 현재 진행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필자는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해서 해당 테이블을 조사해 보았다.

 

위와 같이 해당 테이블에 "사용중"이라고 뜨며 해당 테이블을 클릭해도 접근할 수 없다. 결국 해당 테이블의 문제로 인해서 백업이 되지 않은 현상이 일어났던 것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다른 포스팅에 필자가 언급하였다.

 

https://namedia.tistory.com/187

 

phpMyadmin 테이블 "사용중"(In use) 대처법

필자가 운영하는 서버가 어느날 하드웨어 문제로 갑자기 다운이 되었다. 간단한 문제 였음으로 다시 재부팅하여 서버는 다시 돌릴 수 있게 되었지만, 갑자기 다운되어 mysql의 DB가 데미지를 얻은

namedia.tistory.com

 

위의 글을 참고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도 간단히 설명하면,

 

상단 SQL 메뉴로 들어가면 명령어를 입력하는 곳이 나온다. 그곳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넣고 "실행" 버튼을 누르면 된다.

 

repair table wp_redirection_404

 

여기서 wp_redirection_404 대신 사용중이라고 떴던 테이블 명을 넣으면 된다.

 

그렇게 하면 바로 백업이 진행됨을 알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