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로그인 후 이전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

by 디런치 2024. 3. 6.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운영하다가 보면,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좋겠다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로그인 후 현재페이지를 벗어나지 않거나 로그인 후 이전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다.

 

물론 워드프레스는 리다이렉트(redirect)를 이용해서 로그인 후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하는 방법들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함수를 이용하는 것으로 아래와 같은 코드를 테마 function.php 파일 가장 하단에 삽입하는 것이다.

 

function acme_login_redirect( $redirect_to, $request, $user ) { return ( is_array( $user->roles ) && in_array( 'administrator', $user->roles ) ) ? admin_url() : get_permalink(); } add_filter( 'login_redirect', 'acme_login_redirect', 10, 3 );

 

이미 잘 알려진 방법이지만, 간혹 테마나 플러그인에 따라서 반드시 로그인 후 특정페이지로 이동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가 이용하는 easy digital downloas 라는 플러그인은 로그인 후 이동할 페이지를 반드시 설정하라고 한다.

 

이러한 경우 간단히 워드프레스에서 특정 페이지를 만들고 그 페이지를 이동하면 자동으로 두번의 이전페이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내리면 사용자가 로그인 페이지 접속 이전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한다. 즉 사용자는 어떤 페이지에 있다가 로그인 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게 될 것인데, 이 때 로그인 후 특정페이지로 이동하게 하고, 그 특정페이지는 바로 직전 2번의 이전페이지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내리면 로그인 전 페이지로 자동으로 가게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특정페이지를 만들어 아래의 코드를 입력하고, 로그인 후 리다이렉트 페이지를 이 특정페이지로 설정하면된다.

 

onload ="history.go(-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