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자본/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CPU를 높게 잡아 먹는 플러그인

by 디런치 2023. 11. 27.

잘 사용하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들 가운데 어떠한 이유가 확실하지 않지만, 갑자기 서버의 CPU를 많이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느르게 만드는 현상을 만들어내기도한다. 만약 자신의 웹사이트가 갑자기 느려졌다면, 그리고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져있다면, 플러그인들을 모두 비활성화한 후 하나씩 실행해보면서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를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오랫동안 워드프레스 XML 사이트맵을 생성하기 위해서 "XML Sitemap Generator for Google"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했는데 갑자기 오늘 웹사이트가 느려져 플러그인을 확인해본 결과 해당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하면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필자가 관리하는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한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지만, 특정 웹사이트에만 오류를 발생시키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각기 웹사이트마다 사용하는 테마에 따라 충돌이 일어날 수도 있고, 플러그인끼리의 상호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다.

 

 

 

그러던 중 위의 플러그인의 리뷰를 살펴보니 아래와 같이 해당 플러그인이 CPU를 많이 잡아 먹는 현상을 동일하게 경험한 사용자가 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수년동안 잘 사용하던 플러그인이었고, 웹사이트 환경을 변경한 것도 없지만,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대체 플러그인들이 있어서 그것으로 대체하니 정상 작동하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