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출된 URL이 'NOINDEX'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글콘솔 해결하기

by 디런치 2022. 3. 23.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제작후 구글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사이트맵을 등록한 후 몇일이 지나면 색인이 되어 구글에서 해당 웹사이트가 검색이 된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색인을 할 수 없거나, 구글 콘솔이 해당 웹사이트의 정보를 얻어갈 수 없는 경우가 있다.

 

만약 구글콘솔 등록 후 구글로 부터 "제출된 URL이 'NOINDEX'로 설정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았다면, 구글 콘솔을 통해서 해당 웹사이트의 색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메시지는 위와 같다.

 

이러한 경우 몇가지 체크해볼만 한 것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사이트맵 생성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다. 특히 워드프레스의 경우 사이트맵을 생성하기 위해 XML-Sitemap 어플을 이용할 것이다. 만약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있다면, XML-Sitemap 의 설정에서 아래의 부분을 체크 해제를 해주면 된다.

 

 

 

기본적으로 위의 항목가운데 "Include sitemap in HTML format"이라는 문구 앞에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다. 하지만, 이 부분을 체크해제 하고 저장한 후 구글 콘솔에 가서 사시 색인을 시작하면 잘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