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500 에러는 굉장히 흔한 오류방법 중 하나이다.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예기치 못하는 상황에서 에러 메시지를 발견하게 되고, 웹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들이 생겨나게 된다.
이유가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DB쪽 특정 테이블의 함수 문제로 발생되는 경우나 브라우저 캐시의 문제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경우 온라인 상에는 매우 많은 해결방법이 있고, 가장 대표적인 방법을 몇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1. 캐시 삭제
캐시는 일반적으로 브라우저에 저장되는 기존의 정보와 충돌해서 생기는 문제임으로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브라우저 캐시는 일반적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인터넷 정보, 저장정보 등을 삭제하는 것을 뜻한다.
또는 워드프레스 속도 문제로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인데, 플러그인 캐시에 저장된 캐시를 삭제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캐시를 삭제 후에는 새로고침을 통해서 서버쪽에서 다시 웹사이트를 로딩하도록 한다.
2. .htaccess 파일 삭제
대부분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루트 폴더에 .htaccess 파일이 존재한다. 이 파일은 해당 서버의 도메인과 연결되는 중요한 정보가 담겨 있는데, .htaccess 파일이 손상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500 에러가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위의 파일을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한다.(삭제 전 백업 필수)
만약 .htaccess 파일을 삭제하고나서 404접속 오류가 생긴다면 관리자 페이지 일반적으로 도메인/워드프레스설치폴더/wp-admin.php로 접속 한 후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설정'으로 들어가 '고유주소' 탭으로 들어가 '변경 사항 저장'을 한번 클릭해 준다. 그러면 삭제했던 .htaccess 파일이 새롭게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404문제와 500 문제가 대부분 해결이 된다.
3. 서버 체크
서버쪽 sql에서 처리해야할 문제가 많거나 서버 CPU가 많이 점유되어 로딩이 어려운 경우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따라서 만약 서버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면, 서버를 재부팅하는 것을 추천하며, 호스팅을 하고 있다면, 웹 관리자에게 문의 해볼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