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최신뉴스/IT 트랜드

갤럭시 S4 액티브 의외의 복병, 방수방진 이상의 활용능력

갤러시 S4 액티브가 삼성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는 상황 속에서 방수방진폰이 어떠한 이변을 일으킬지 모르겠지만, 사실 방수폰이 이전에도 없었던 것은 아니었기에 반신반의하면서 구입을 했습니다.


물론 제건 아니고 지인보고 리뷰할테니 구입하라고 좀 압박을 했습니다. 여튼, 나름 서울에서 통신기기대리점이 크게 모여있다는 곳을 찾아 대리점 4곳을 찾아 이것저것 물어봤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좀 알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딱 새가지 정보를 얻어올 수 있었습니다. 첫번재는 플렉시블 스마트폰이 판매율 거의 제로에 가깝다는 것과 두번째는 스마트워치 역시 아직은 시장 반응이 거의 없다는 것, 마지막으로는 요즘 판매추세가 신제품보다는 가격이 싼 것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데 이유는 스마트폰이 이제 거의다 거기서 거기이고 게릴라성 보조금을 푼다는 소식이 있어서 자연스레 저렴한 폰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것입니다. 여튼, 그 게릴라성 보조금 혜택으로 오늘 그래도 조금 다른 기능이 있는 방수방진폰 갤러시 S4 액티브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아니라 지인이..필자의 압박으로 원하는 핸드폰을 구입하지 못했으면서 사진까지 제공한 지인에게 무한 감사를...








박스가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랑 조금 다릅니다.

우드 색상을 띄고 있는데,, 자연주의??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방수랑 자연주의가 연관이 있을까???

갑자기 왠 나무색상이지????

아웃도어=자연 이렇게 결론지었습니다.

의미없는 포스팅이네요~







이미 개통을 해서 액정보호필름까지 붙여놨기 때문에 구입시 붙여 있는 보호필름이 없네요~

처음 제품을 보는 순간, CF가 좀 과장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 딱 봐도 갤러시 S4와 갤러시 S4 액티브는 완전 다른 모델이기 때문이죠~

CF에서는 "내거(갤럭시 S4) 랑 똑같은 폰이네~"라고 하는데 말이죠.

딱 봐도 완전 다른 폰인데~~









구성품을 나열해봤습니다.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USB식 충전기가 그대로 사용되었고,,, 사용설명서도 재활용지 비슷한 색상인거..

그밖에 특이한 점이 없네요~








사진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충전기는 5V에 2.0A입니다. 즉 10와트(W) 충전기이네요~

필자가 저번에 충전기 고르는 법에 대해 포스팅한 것이 있는데,

아이폰이 보통 5와트이고 아이패드가 10~12와트 정도이니 충전속도가 좀 더 나올 듯 싶네요~








배터리용량은 2600mAh입니다. 

최근 출시된 패블릿이 보통 3천 중반 mAh이니 4인치대 스마트폰으로는 적당합니다.

갤럭시 S4도 동일하고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 S5은 근소하게 올라간다고 합니다.








삼성은 제품은 참 잘만드는데, 늘 불만이었던 것이 바로 이어폰이었습니다.

늘 갤럭시 시리즈를 살때면 저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박스 버릴 때까지 그대로 있다는....

지인에게는 근사한 거 하나 사라고 충고해주었습니다.








박스내부에는 사용설명서와 쿠폰들도 있구요~








핸드폰을 구입하자마자 바탕화면을 변경해서 저 사진이네요~

제가 최근 만져본 갤럭시 시리즈가 갤노트2라서 그런지 잠금화면을 풀때 은은한 빛이 나는게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슈퍼아몰레드라는 디스플레이가 참 좋다는 생각도 하였지요~

아이폰을 쓰는 필자가 보기엔 4인치 레티나보다 확실히 좋은 듯합니다.

삼성제품이 오줌액정이라고 많이 비난을 받지만 개인적으로 레티나가 더 누런빛이 강합니다.

하얀빛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4~5인치대에서는 누런것보다 좋은 듯 합니다.


하지만, 노트북으로 가서 볼 때 레티나가 많약 누런빛이 없었다면 눈아파서 장시간 못사용했을 것입니다.

노트북 같이 빛이 많은 대형 사이즈는 좀 누런게 더 좋은 듯 합니다.

어찌되었건 개인적인 생각~!








필자의 아이폰과 비교샷입니다.

아직 스마트폰을 교체할 맘이 없는 필자는 부럽지 않음~!












갤러시 S4 액티브를 처음 들었을 때 무게는 상당히 가벼웠지만,

두께가 좀 두껍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두께가 크게 두꺼워진 것은 아니지만,

측면 곡선부분의 각이 높아서 시각적으로 두꺼워 보이는 듯 합니다.











사진기를 바꾸든지 해야겠습니다.

요놈의 사진기가 사진을 다 망쳐놓는듯,,,,쩝

이쯤에서 갤럭시 S4 액티브 스팩을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필자가 여러번 지적했지만,

삼성폰이 참 지루하게 느껴지는 것은 변함없는 저 UI때문입니다.

삼성폰을 구입하다보면 너무 같은 UI때문에 새로운 폰을 구입했다는 느낌을 못 받습니다.

갤럭시S6에서는 UI가 좀 바뀐다고 하니 그때를 기대해 봅니다. 








방수방진 폰이기 때문에 베터리 커버에 고무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삼성AS센터에 요즘 갤러시 S4 액티브때문에 난리라고 하네요~

CF처럼 물로 폰을 씻을 순 있으나 모든 커버가 다 닫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하는데 그걸 안하고 막 넣은 거죠~

베터리커버가 잘 닫혔는지 꼭 확인하시고 물놀이 갈때 무작정 빠트려도 안됩니다.

그냥 생활방수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방수방진폰이기 때문에 제품보호를 위해 고무패킹을 잘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많습니다.

베터리 커버 안쪽과 바깥쪽(스티커)에 모두 방수를 위해 확실히 커버가 잘 장착되었는지 확인하라 합니다.

이것은 액정화면에도 여러번 팝업창처럼 알려줍니다.








충전기 단자커버입니다.

역시나 방수를 위해 커버가 있습니다.







커버 안쪽에 고무패킹이 있지요?

방수방진폰은 사실상 내부 하드웨어에 방수기능을 넣은 것이 아니라

음,, 물이들어올 구멍에 모두 고무패킹으로 막음질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갤러시 S4 액티브에 가장 오점 중 하나는 바로 저 홈버튼과 취소, 메뉴버튼입니다.

과거 스마트폰이 처음 출시될때 LG의 뷰티폰이 저런식으로 되어 있었는데,

방수를 위해서 어쩔 수 없었다고 하지만, 취소와 메뉴버튼이 터치식이 아닌 것이 좀 불편하긴 합니다.

꾹~~ 눌러줘야하니 말입니다.







뒷면 디자인은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아래로 실버톤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기존의 심심했던 갤럭시 시리즈 뒷면보다는 훨씬 나은듯 합니다.

3단으로 분리된 것이 아이폰과 좀 비슷하긴 하지만, 조금더 튼튼해 보입니다.








볼륨버튼들의 표면이 오돌토돌해서 누를때 매우 편리합니다.







사진을 이렇게 보니 꽤 멋있는 폰이네요~


갤러시 S4 액티브의 외관을 살펴보았습니다. 갤러시 S4 액티브의 가장 큰 특징은 방수방진폰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사용패턴에 따라 갤러시 S4 액티브가 굉장히 유용한 유저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존의 방수폰들은 하나같이 디자인이 너무 스포티(?)했는데  갤러시 S4 액티브는 적절히 스포티하면서 일반 갤럭시 디자인을 따르고 있습니다.


캠핑을 비롯한 아웃도어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분명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방수방진이라는 기능을 위해 몇가지 포기해야 할 부분이 있지만(TFT LCD 디스플레이, 디자인 등) 그래도 실생활에 유용할만한 기능이 있다는 점은 충분히 단점을 커버합니다. 이제 곧 봄이 다가오면 다양한 아웃도어 시장에 활기가 돋을 텐데 그 때 쯤이면 갤러시 S4 액티브가 더욱더 주목받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일반유저들은 방수기능이 실생활에서 얼마만큼 유용한지 선뜻 체감되지 않으시겠지만,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굉장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과격한 아웃도어를 즐기시는 분들은 흔히 핸드폰은 두대를 장만해서 다닙니다. 말그대로 전투용와 실사용, 하나의 유심카드를 이동해서 사용하는 것이지요. 


그뿐 아닙니다. 국내 낚시 인구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갤러시 S4 액티브에는 아쿠아 모드라는 것이 있어서 물가에서 볼륨키를 이용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수 있습니다. 더욱 주목할만한 것은 디스플레이가 갤럭시 S4보다 등급이 아래지만, 글로브 터치기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많은 레저활동은 손에 글로브를 끼게 되어 있습니다. 터치를 위해 장갑을 벗어야 하지만, 장갑을 벗지 않고도 터치가 가능합니다. 


단순히 방수방진이라는 기능만 넣어다고 보시면 갤러시 S4 액티브를 다 보신것이 아닙니다. 방수방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웃도어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 ㅀㅇㄴㄹㅇㄴ 2014.03.28 12:36


    "삼성 갤럭시S5" 초기물량 확보!! 지금 빨리 예약하세요.
    갤럭시S5 공식예약사이트 "갤럭시스토어"
    가입비, 유심비면제는 기본, 요금제 선택 자유
    "고급헤드셋","블루투스 스피커" 등 기본사은품 이외에 "프리미엄 사은품" 증정!!
    갤럭시S5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갤럭시스토어"에서 예약하세요.
    http://suo.im/h6ouj